브랜드 블로그관리대행 홍보 성과 원하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Vanessa 작성일 25-07-12 08:55 조회 3 댓글 0본문
직장생활 블로그 10년 차가 넘었을 무렵,회사 생활에 점점 회의가 생기기 시작했어요.누구보다 열심히 일했지만결국 내 브랜드, 내 이름으로일하고 싶다는 갈망이 커졌어요.그래서 과감하게 사표를 내고한동안 준비해온 작은 디저트 가게를집 근처에 오픈하게 됐어요.공간 하나하나 인테리어 직접 신경 썼고,손님 맞을 생각에 설레는 마음으로오픈 준비를 했던 기억이 생생해요.초반에는 정말 괜찮았어요.지인들도 많이 와주고,동네맘카페에 소소하게 소개도 되면서입소문으로 손님들이 꾸준히 들어왔어요.하지만 세 달쯤 지나자 상황이 블로그 달라지더라고요.방문자 수는 줄고,카페 한편엔 텅 빈 테이블이하루 종일 남아 있는 날도 생겼어요.혼자라도 뭔가 해보자 싶어서SNS에 매일 사진도 올리고이벤트도 했지만,매출에는 큰 변화가 없었어요.‘내가 왜 이렇게 열심히 해도 안 될까?’그때 처음으로,마케팅과 홍보에 대해제대로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1. 온라인마케팅의 중요성주변에서는 블로그가 요즘 제일 좋다고입을 모아 이야기했어요.그래서 저도 블로그 계정을 만들고매일 하나씩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사진도 정성껏 찍고가게의 분위기,당일 디저트 소식까지진심 블로그 담아서 올렸어요.근데 막상 결과를 보니조회수는 몇십, 많아야 백 단위.검색을 해도 제 글은상위에 보이지도 않더라고요.그게 너무 속상했어요.내가 진짜 열심히 쓰고 있는데,왜 아무도 못 보는 걸까?그래서 블로그 노출 관련해서검색도 해보고‘상위노출 꿀팁’ 영상도 수십 개 봤어요.키워드 밀도, 제목 구성,해시태그까지 꼼꼼히 챙겼지만결국 큰 변화는 없었어요.‘이건 혼자 할 수 있는 게 아니구나’그때부터 블로그광고대행이라는 걸진지하게 고민하게 됐어요.진짜 전문가에게 맡기면다를지도 모른다는희망을 갖게 블로그 된 거죠.2. 첫 블로그광고대행 업체 신중하게 정해야 하는 이유당장 마케팅에 쓸 예산이충분하지 않다 보니,검색에서‘저렴한 블로그광고대행’이라고검색해서 제일 먼저 나오는업체에 연락을 해봤어요.담당자 말도 빠르고 친절했어요.월 몇 건의 포스팅을 해주고,상위노출까지 해준다고 하길래얼떨결에 계약했죠.근데 첫 게시물이 올라오고실망이 컸어요.제 가게 사진이 아니라스톡 이미지처럼어디서 퍼온 듯한 사진이 첨부돼 있었고,글도 마치 복사해서붙여넣기 한 느낌이었어요.제 가게에 와본 적도 없는 것 같은 내용들…상담한 내용은 블로그 반영도 안 돼 있고,문의한 사람도 없었어요.이건 아니지 않나…? 싶어서포스팅 두세 개 올라온 뒤계약해지를 요청했어요.그제서야 알게 됐어요.이 업체는 수십 개, 수백 개 업체를한 명이 쳐내는 공장형 대행사였다는 걸요.진짜 블로그광고대행의 효과를처음부터 잘못 체험했던 거죠.하지만 이 실패가 있었기에진짜 제대로 된 대행사를찾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3. 신뢰가는 블로그광고대행 업체는 이러한 점이 다르다!두 번째 업체는 정말 신중하게 고르게 됐어요.후기도 꼼꼼히 찾아보고,실제 블로그 작업 사례를 보여달라고 요청했어요.그리고 한 곳에서정말 인상적인 상담을 받았어요.저희 가게 메뉴, 위치, 타깃 고객층까지하나하나 분석하면서이런 포인트를 강조하자,이 키워드로 상위노출을 노리자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정말 전문가 같았어요.게다가 포스팅 전에 직접매장에 방문해서사진 촬영도 해주셨어요.그 사진으로 첫 게시물이 올라오자마자조회수가 확 올라가더라고요.이틀 뒤엔블로그 보고 왔어요라는 손님이처음 생겼고,그 이후엔 하루 한두 명씩계속 생기기 시작했어요.한 달 뒤엔 매장 예약도 늘고블로그 유입 통계도두 자릿수 블로그 이상으로 껑충 뛰었어요.그때 느꼈어요.아, 이게 블로그광고대행의 진짜구나돈 아끼려고처음에 이상한 곳에 맡기지 말고처음부터 이런 전문가에게 맡겼다면더 빨리 자리를 잡았을 텐데요.이제는 주변 자영업자 친구들이홍보 좀 해보려는데 라고 하면제가 제일 먼저 하는 말이전문 블로그광고대행 맡겨봐예요.근데 아무 업체나 맡기면정말 큰코다칠 수 있다는 것도같이 말해줘요.공장형인지,직접 컨설팅 해주는지,포스팅 퀄리티가 어떤지제대로 확인해야 해요.제 경험상,1. 직접 촬영 여부2. 키워드 전략 보유3. 타깃 분석 블로그 능력4. 후기 관리이 네 가지가 잘 되어 있으면정말 믿고 맡길 수 있어요블로그광고는단순한 외주가 아니라내 가게를 어떻게 온라인에 보여줄지전략을 세우는 일이에요.4. 글 마무리하며요즘은 소비자들도검색해서 후기 보고 결정하는 시대잖아요.제대로 된 블로그 콘텐츠는말 그대로 ‘가게의 얼굴’이에요.그래서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이자영업을 하거나곧 오픈을 준비 중이라면블로그광고대행을진지하게 고려해보셨으면 해요.제 경험이누군가의 실패를 줄이고성공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면그것만으로도 글을 쓰는 보람이 블로그 있을 것 같아요!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