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0

상품 검색

브랜드 블로그관리대행 홍보 성과 원하면 > 공지사항

뒤로

브랜드 블로그관리대행 홍보 성과 원하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Vanessa 작성일 25-07-12 08:55 조회 3 댓글 0

본문

​직장생활 블로그 10년 차가 넘었을 무렵,회사 생활에 점점 회의가 생기기 시작했어요.누구보다 열심히 일했지만결국 내 브랜드, 내 이름으로일하고 싶다는 갈망이 커졌어요.​그래서 과감하게 사표를 내고한동안 준비해온 작은 디저트 가게를집 근처에 오픈하게 됐어요.공간 하나하나 인테리어 직접 신경 썼고,손님 맞을 생각에 설레는 마음으로오픈 준비를 했던 기억이 생생해요.​초반에는 정말 괜찮았어요.지인들도 많이 와주고,동네맘카페에 소소하게 소개도 되면서입소문으로 손님들이 꾸준히 들어왔어요.​​하지만 세 달쯤 지나자 상황이 블로그 달라지더라고요.방문자 수는 줄고,카페 한편엔 텅 빈 테이블이하루 종일 남아 있는 날도 생겼어요.​혼자라도 뭔가 해보자 싶어서SNS에 매일 사진도 올리고이벤트도 했지만,매출에는 큰 변화가 없었어요.​‘내가 왜 이렇게 열심히 해도 안 될까?’그때 처음으로,마케팅과 홍보에 대해제대로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1. 온라인마케팅의 중요성​​주변에서는 블로그가 요즘 제일 좋다고입을 모아 이야기했어요.그래서 저도 블로그 계정을 만들고매일 하나씩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사진도 정성껏 찍고가게의 분위기,당일 디저트 소식까지진심 블로그 담아서 올렸어요.​근데 막상 결과를 보니조회수는 몇십, 많아야 백 단위.검색을 해도 제 글은상위에 보이지도 않더라고요.​​그게 너무 속상했어요.내가 진짜 열심히 쓰고 있는데,왜 아무도 못 보는 걸까?​그래서 블로그 노출 관련해서검색도 해보고‘상위노출 꿀팁’ 영상도 수십 개 봤어요.키워드 밀도, 제목 구성,해시태그까지 꼼꼼히 챙겼지만결국 큰 변화는 없었어요.​‘이건 혼자 할 수 있는 게 아니구나’그때부터 블로그광고대행이라는 걸진지하게 고민하게 됐어요.​진짜 전문가에게 맡기면다를지도 모른다는희망을 갖게 블로그 된 거죠.​2. 첫 블로그광고대행 업체 신중하게 정해야 하는 이유​​당장 마케팅에 쓸 예산이충분하지 않다 보니,검색에서‘저렴한 블로그광고대행’이라고검색해서 제일 먼저 나오는업체에 연락을 해봤어요.​담당자 말도 빠르고 친절했어요.월 몇 건의 포스팅을 해주고,상위노출까지 해준다고 하길래얼떨결에 계약했죠.​근데 첫 게시물이 올라오고실망이 컸어요.​제 가게 사진이 아니라스톡 이미지처럼어디서 퍼온 듯한 사진이 첨부돼 있었고,글도 마치 복사해서붙여넣기 한 느낌이었어요.제 가게에 와본 적도 없는 것 같은 내용들…​​상담한 내용은 블로그 반영도 안 돼 있고,문의한 사람도 없었어요.​이건 아니지 않나…? 싶어서포스팅 두세 개 올라온 뒤계약해지를 요청했어요.​그제서야 알게 됐어요.이 업체는 수십 개, 수백 개 업체를한 명이 쳐내는 공장형 대행사였다는 걸요.​진짜 블로그광고대행의 효과를처음부터 잘못 체험했던 거죠.하지만 이 실패가 있었기에진짜 제대로 된 대행사를찾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3. 신뢰가는 블로그광고대행 업체는 이러한 점이 다르다!​​​두 번째 업체는 정말 신중하게 고르게 됐어요.후기도 꼼꼼히 찾아보고,실제 블로그 작업 사례를 보여달라고 요청했어요.​그리고 한 곳에서정말 인상적인 상담을 받았어요.​저희 가게 메뉴, 위치, 타깃 고객층까지하나하나 분석하면서이런 포인트를 강조하자,이 키워드로 상위노출을 노리자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정말 전문가 같았어요.​게다가 포스팅 전에 직접매장에 방문해서사진 촬영도 해주셨어요.그 사진으로 첫 게시물이 올라오자마자조회수가 확 올라가더라고요.​이틀 뒤엔블로그 보고 왔어요라는 손님이처음 생겼고,그 이후엔 하루 한두 명씩계속 생기기 시작했어요.​​​한 달 뒤엔 매장 예약도 늘고블로그 유입 통계도두 자릿수 블로그 이상으로 껑충 뛰었어요.​그때 느꼈어요.아, 이게 블로그광고대행의 진짜구나돈 아끼려고처음에 이상한 곳에 맡기지 말고처음부터 이런 전문가에게 맡겼다면더 빨리 자리를 잡았을 텐데요.​​​이제는 주변 자영업자 친구들이홍보 좀 해보려는데 라고 하면제가 제일 먼저 하는 말이전문 블로그광고대행 맡겨봐예요.​근데 아무 업체나 맡기면정말 큰코다칠 수 있다는 것도같이 말해줘요.​​​공장형인지,직접 컨설팅 해주는지,포스팅 퀄리티가 어떤지제대로 확인해야 해요.​​​제 경험상,1. 직접 촬영 여부2. 키워드 전략 보유3. 타깃 분석 블로그 능력4. 후기 관리​이 네 가지가 잘 되어 있으면정말 믿고 맡길 수 있어요블로그광고는단순한 외주가 아니라내 가게를 어떻게 온라인에 보여줄지전략을 세우는 일이에요.​4. 글 마무리하며​​요즘은 소비자들도검색해서 후기 보고 결정하는 시대잖아요.제대로 된 블로그 콘텐츠는말 그대로 ‘가게의 얼굴’이에요.​​그래서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이자영업을 하거나곧 오픈을 준비 중이라면블로그광고대행을진지하게 고려해보셨으면 해요.​제 경험이누군가의 실패를 줄이고성공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면그것만으로도 글을 쓰는 보람이 블로그 있을 것 같아요!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늘 본 상품

없음

바움P&S쇼핑몰 정보

회사소개 개인정보 이용약관 PC 버전

CS CENTER

FAQ 1:1 문의

INFO

회사명 : 바움피앤에스 주식회사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323, A동 2907~2909호(송도동, 송도 센트로드)
사업자 등록번호 : 836-87-00147
대표 : 김문수 전화 : 1833-6199 팩스 : 032-232-503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22-인천연수구-0553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정윤
Copyright © 2001-2013 바움피앤에스 주식회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