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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상반기에 코스피가 세계 주요 주가지수 가운데 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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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nion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7-06 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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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상반기에 코스피가 세계 주요 주가지수 가운데 가장 많이 올랐다. 하반기에도 주가지수는 상승하겠지만 상승률은 둔화할 전망이다.올해 6월 말까지 세계 주가지수(MSCI 기준)는 전년 말보다 9.1% 상승했다. 같은 기간 신흥국 주가지수 상승률이 13.7%로 선진국(9.1%)보다 높았다. 코스피는 지난해 말보다 28.0% 상승하면서 세계 평균 상승률을 3배 이상 웃돌았다. 코스닥 상승률도 15.2%로 세계 평균 이상이었다.저평가가 해소되는 과정에서 코스피가 오르고 있다. 코스피는 장기적으로 명목 국내총생산(GDP)을 따라 상승해왔다. 2000~24년 명목 GDP가 연평균 5.9% 증가했고 코스피는 이보다 다소 높은 6.7% 상승했다. 명목 GDP로 코스피를 추정해보면 지난해 코스피는 24% 저평가되었다. 올해 2025년 명목 GDP가 2.9% 성장하면 적정 코스피는 3263 정도이다.아직도 코스피가 저평가 영역에 있기에 더 오를 여지가 있다. 그러나 코스피가 더 상승하기 위해서는 경기가 회복돼야 하고 증권시장으로 더 많은 자금이 들어와야 할 것이다.우선 경기는 올해 1분기를 저점으로 완만하게 회복될 확률이 높다. 경제 심리는 개선되고 있다. 특히 한국은행에서 작성해서 발표하는 소비자심리지수가 6월 108.7로 2021년 6월(100.8)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문제는 소비심리 개선이 실제 소비 증가로 이어질 것인가에 있다. 소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표 가운데 하나인 소매판매가 올해 들어 5월까지 지난해 동기에 비해 1% 증가하는 데 그쳤다. 정부의 추가경정예산 편성에 따른 가계 소득 증가로 소비가 다소 늘어날 전망이다. 1~5월 중 전년 동기에 비해 1.0% 감소했던 수출도 6월에는 4.3% 증가하면서 회복 조짐을 보였다. 소비와 수출을 고려하면 1분기 0.0%(전년동기비)였던 GDP 성장률이 2분기부터는 서서히 올라가고 4분기에는 1%대 중반에 이를 전망이다. 이런 회복 추세는 내년까지 이어질 것이다.다음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돈이 주식시장으로 유입돼야 할 것이다. 우선 국내(시사저널=조유빈 기자)7월1일 서울 여의도 IFC몰에 위치한 '샤오미 스토어'는 평일 오후 시간임에도 사람들로 붐볐다. 오픈 초반 '반짝 인기'에 그칠 것이란 예상을 깨고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진 것이다. 스마트폰부터 태블릿,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샤오미 제품이 진열된 이 공간에서 소비자들은 직접 제품을 체험하며 매장에 상주하는 직원들에게 궁금한 점을 물었다. "이 가격이면 살 만하다" "생각했던 것보다 화질이 좋다"는 호평도 곳곳에서 나왔다.샤오미가 서울의 심장부, 여의도를 기점으로 다시 한국 시장을 두드린다. 6월28일 문을 연 IFC몰 미(Mi) 스토어가 한국 공식 오프라인 매장 1호점이다. 쓴맛을 보고 절치부심한 샤오미는 '오프라인'에서 새판을 짠다.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AS와 소통 문제를 대면으로 해결하기 위해 던진 승부수다. 특히 애플과 다이슨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가 입점한 IFC몰에 발을 들인 샤오미의 움직임은 IT·가전 시장의 중심에서 본격적으로 경쟁을 시작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샤오미는 이번 작전으로 한국 가전 시장을 뚫을 수 있을까. 7월1일 서울 영등포구 IFC몰에 위치한 체험형 쇼룸 '샤오미 스토어'의 모습 ⓒ시사저널 최준필 '프리미엄화' 앞세워 오프라인 매장 도전'대륙의 실수'라는 샤오미의 별명은 저렴한 가격임에도 성능과 품질이 기대 이상으로 뛰어나 붙여졌다. 처음 한국에서 샤오미의 존재감을 알린 제품은 보조배터리였다. 동급 제품의 절반 이하 가격으로 판매된 샤오미 제품들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자랑하자, "중국(대륙)에서 이런 제품이 나올 줄 몰랐다" "이 정도 가격에 이 품질이라면 실수로 잘못 만든 게 아니냐"는 반응이 나온 것이다. 이로 인해 샤오미라는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생겨났고, '미'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이 날개를 달았다. 애플을 닮은 디자인으로 '짝퉁 애플'이라는 오명도 붙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가성비는 주목할 수밖에 없는 장점이었다.보조배터리나 저가형 스마트폰으로 대표되는 브랜드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양한 제품군으로 한국 가전 시장을 파고들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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