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디자인 만들기 보다 더 중요한 잠재 가망 고객 이메일 DB 확보는 어떻게? >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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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디자인 만들기 보다 더 중요한 잠재 가망 고객 이메일 DB 확보는 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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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inda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6-24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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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메일DB 연재컴퍼니 나연재입니다. ​​온라인마케팅에서 잠재고객(DB, Database) 수집과 이메일마케팅(DM, Direct Mail)은 매출 성장과 유지에 굉장히 효과적인 CRM 마케팅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CRM 마케팅은 지속적인 고객 관계를 구축하며 적은 비용으로 높은 구매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어 그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CRM마케팅 방법 중에서도 효과적으로 잠재고객 정보를 수집하는 DB 수집방법과 이를 활용한 이메일 마케팅(DM) 전략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1. 매출에 도움이 되지 않는 고객 DB가 있다?? ​고객 DB(Database)란 한 마디로, 고객들의 정보입니다. ​고객들의 이름, 연락처, 이메일, 거주지역, 연령, 소속, 업종 등과 같은 개인정보부터부가적으로 여러분 각자의 영업 및 온라인마케팅 활동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말합니다. ​​이 고객 DB는 온라인마케팅에서 크게 두 가지 부류로 구분됩니다. ​1. 유효 DB2. 무효 DB​유효DB란 고객들의 이름, 연락처(핸드폰 번호), 이메일 등 기본 개인정보가 모두 포함되어 있고 데이터 수집 경로가 명확하며 신뢰할 수 있는 공간(채널 및 이메일DB 장소 등)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말합니다. ​무효 DB란 기본정보가 많이 누락되어 있어 온라인마케팅 및 영업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거나 DB 수집 경로가 불명확하고 신뢰하기 어려운 공간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말합니다. ​​따라서 마케팅을 했을 때 구매 전환을 극대화시키려면 여러분들은 유효DB를 수집해서 정리해 놓는 것이 정말 너무너무 중요합니다!​​특히, 이메일마케팅 뿐만 아니라 문자 및 카카오톡 등 다양한 CRM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사람들의 유효DB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유효DB의 숫자(모수)도 중요하지만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유효DB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2. 매출을 급성장시키는 유효DB 수집 방법 ​그렇다면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들의 유효 DB를 어떻게 수집할 수 있을까요? ​1) 리드 마그넷(Lead Magnet)을 활용하는 방법 * 리드 마그넷이란 사용자 정보 수집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물품이나 서비스를 말합니다. ​오래전부터 잠재고객들의 DB를 수집하기 위해 기업들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진행하는 방법이에요. 예를 이메일DB 들어,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겠지요.​- 무료 자료 제공: e북(무료 전자책이나 뉴스레터 등 정보성 글), 유용한 템플릿(PPT 양식이나 유용한 디자인 양식 등), - 다양한 행사 개최: 무료 온라인 강의, 무료 컨설팅, 세미나, 사업설명회, 컨퍼런스 개최 등 등- 다양한 행사 참가: 전시회 및 박람회 참가, 외부 교육 및 설명회 등 외부 행사 참여하여 명함 및 책자 수집 등- 이벤트 개최: 첫 구매 할인 쿠폰, 특별 이벤트 등- 퀴즈 및 설문조사: 맞춤형 추천 제공​​​이밖에도 예전에는 협회 회원사 책자를 구매하거나 정부 기관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구하거나 아니면 네이버 카페 회원자들의 DB를 크롤링하여 수집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유효DB보다 무효DB인 경우가 많아 온라인마케팅을 하는데 문제가 있거나 효과가 없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ㅠㅠ ​​​그래서 요즘에는 홈페이지에 판매 상품과 관련된 정보성 글(칼럼, 꿀팁, 활용법 등등)을 업로드 하고 해당 글을 요약하여 카드 뉴스 형태로 만들어 페이스북 메타 광고를 이메일DB 돌려 광고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유입되어 들어온 사람이 그 글의 제목을 클릭하면 사이트 회원가입 화면이 노출되게 하는 방법을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이때 팁은 정보성 콘텐츠로 메타 광고를 돌릴 때 트래픽이나 참여광고가 아닌 전환광고를 돌립니다. ​​전환 광고의 목표는 구매 전환이기 때문에 페이스북 메타가 구매를 할 만한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노출시켜 구매 가능성이 있는&quot유효DB를 수집하는게 효과적이기 때문이에요^^​​이때 사이트의 회원가입 입력 폼은 이름, 연락처, 이메일 정도 수집될 수 있게간단히 만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회원가입 하다가 이탈되는 경우도 정말 많으니까요. ​​​2) 페이스북 메타 광고를 통해 DB를 수집하는 방법페이스북에서 진행할 수 있는 광고 중 잠재고객광고가 있습니다. ​누군가가 그 광고를 보고 클릭을 하면 이름, 연락처, 이메일 등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랜딩페이지로 전환이 되고 본인의 정보를 입력한 다음 제출하면 광고비용이 소진되는 형태입니다. ​즉, 개인정보가 수집되거나 개인정보 수집 후 특정 액션이 발생될 때마다 광고비가 소진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메일DB 잠재고객 광고는 광고비 단가가 다른 페이스북 광고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또 해당 광고를 진행하려면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랜딩페이지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업체들은 잠재고객 광고를 집행하기 보다 앞서 말씀드린 정보성 콘텐츠로 광고를 하여 DB를 수집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 밖에도 사실 현업에 있는 마케터들이나 온라인마케팅 대행사 및 실행사들이아주 빠르게 DB를 수집하는 추가 적인 방법들이 있습니다. ​​​내 상품이나 관련 키워드를 네이버에 검색해본 사람들의 DB도 수집할 수 있고, 내 고객들이 팔로우 하는 인플루언서들의 DB나 반대로 그 인플루언서를 팔로우 하는 사람들의 DB, 심지어 내 경쟁사를 1주안에 검색하여 특정행동을 한 사람들의 DB도 수집할 수 있죠. 이렇게 되면 구매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고객들의 DB를 수집하게 됩니다. ​​B2C 뿐만이 아니라 B2B나 B2G 영업 마케팅을 할 때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DB 수집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현재 마케팅 자동수익화 비법서에서 자세히 이메일DB 확인 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마케팅 자동수익화 비법서] ​온라인마케팅 디지털노마드 자동수익화 비법 전자책과 교육 강의는 연재컴퍼니에서 배우세요​유효DB를 활용해 매출을 빠르게 끌어올리는 방법부터 이메일마케팅의 성과를 효과적으로 높이는 방법,오픈율 최소 300%이상 끌어올리는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제작하는 방법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 사실, 블로그에 모두 오픈하기에는 전문 업체들이 사용하는 기술이나 방법들로 인해예민한 부분이 있어서 관련 정보를 자세히 보실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 효과적인 이메일마케팅(CRM)을 위한 전략 수립​자, 이렇게 수집된 유효 DB는 아래와 같이 구분하여 정리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미구매자2) 구매자 ​​그리고 다시 1과 2를 아래와 같이 구분해 놓고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1) 미구매자- 사이트 회원가입 후 미구매자: 특정 기간 및 선착순 할인 쿠폰 등 제공 - 사이트 미 회원가입, 미구매자: 리드 마그넷(Lead Magnet)을 활용해 사이트 회원가입 유도 이메일​2) 구매자- 1회 구매자: 크로스셀 및 업셀 상품 정보 이메일DB 안내 - 2회 이상 구매자: 특별 프로모션 및 한정 이벤트 제공하여 충성고객 유지​​이렇게 CRM 마케팅을 할 때에는 DB를 가지고 무작정 보내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그룹화한 다음 수신자 이름을 포함하여 개인화된 이메일로 작성해 발송하면 오픈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알려드리고 싶어 쓰다보니..오늘 포스팅이 너무 길어 지고 있는데요. ​보시다가 피곤하다고 이탈하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4. 이메일 마케팅(CRM) 실행 방법- 이메일 자동화 툴: 메일침프(MailChimp), 겟리스폰스(GetResponse), ActiveCampaign, Klaviyo 등 정말 다양한 툴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드린 마케팅 자동수익화 비법서에서는 MailChimp를 활용해 효과적인 이메일 콘텐츠(후킹 제목, 본문 구성 등)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타깃 고객 별로 어느 요일, 어느 시간대에 어떤 제목으로 보내야 하고법적 규칙과 이 규칙에 근거해 작성되어야만 하는 이메일 문구를 실전에 그대로 복사해 쓰실 수 있도록 다 드리고 있으니 꼭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효과 300% 이상 나오는 CRM마케팅 집행하시기 바랍니다!!↓↓↓↓↓↓↓↓↓↓↓↓↓↓↓↓↓↓↓↓​[마케팅 자동수익화 비법서] ​온라인마케팅 디지털노마드 자동수익화 이메일DB 비법 전자책과 교육 강의는 연재컴퍼니에서 배우세요​​​​5. 이메일 성과 측정하기정말 마지막으로 이메일 마케팅의 효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 과정이 중요한데요! ​주요 지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케팅의 기본 용어이니 이 정도만 오늘은 꼭 배워두기로 해요!!^^​- 오픈율(Open Rate)- 클릭률(CTR, Click Through Rate)- 전환율(Conversion Rate)- 구독 해지율(Unsubscribe Rate)​이러한 데이터를 분석해 콘텐츠를 개선하고 더 나은 이메일 전략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오늘 제가 CRM마케팅 중 이메일마케팅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아무쪼록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1. 선수들(^^)이 사용하는 DB 수집 방법과 2. 효과적인 이메일 콘텐츠 제작 방법 및 이메일마케팅 성공 팁 3. 중소기업과 1인 기업의 이메일 마케팅 활용법, 4. 이메일 마케팅에서 피해야 할 실수들1) 스팸 필터 피하는 방법2) 구독 취소율을 줄이는 방법 등등​​기타 등등....​​정말 깊고 다양한 DB 수집 및 이메일 마케팅 내용은 아래의 마케팅 비법서에서 자세히 배우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 디지털노마드 자동수익화 비법 전자책과 교육 강의는 연재컴퍼니에서 배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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